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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네 그렇습니다. 


     TS자산관리는 중소형 건물 종합관리 뿐만 아니라 구분상가, 오피스텔, 임대주택 등도 관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종류에 따라 부분 관리가 들어간다는 점이 다를 뿐 고객님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점에서는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 구분상가의 경우에는 관리단에서 시설환경미화 등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 TS에서는 임대차 관리와 공실관리 위주의 부분관리를 하게 됩니다.

    부분 관리이므로 관리 수수료도 종합관리에 비해서는 저렴합니다. 

  • 자산관리수수료는 기본적으로 건물 연면적 기준으로 책정되며, 건물 내용연수공실비중입지 등 난이도에 따라 다릅니다.


    수수료의 경우 대외 비공개 사안이라 홈페이지를 통해 말씀드릴 수 없지만, 현재까지 고객님들과의 재계약율 100%를 유지하고 있는 점은

    그만큼 고객님들이 제공받는 서비스의 만족도가 관리수수료보다 크다는 점을 반증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자산관리수수료는 임대사업 관련 항목으로 종합소득세 신고시 비용으로 인정받기 때문에 세무적으로도 버리는 돈이 결코 아닙니다. 

  • TS자산관리의 업무 영역은 크게 4가지(임대차 관리, 공실 관리, 시설 관리, 컨설팅 및 보고서 제공)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의 표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임대차 관리

    . 임대차 risk관리(계약이행관리, 악성임차인 면담 및 대책 수립)

    . 재계약 관련업무(임대료 등의 조정, 재계약 체결 등)

    . 임대료(관리비 포함) 고지 및 임대료 수금관리(세금계산서 발행 포함)

    . 임대료 체납 관리 및 명도관리(내용증명 발송, 명도소송 진행 등)

    . 기타 임차인 민원 취합 및 개선사항 수립

    공실 관리

    . 임대유치활동(임대현수막 등 임장활동)

    . 임대 조건에 대한 협의

    . 계약 체결 및 사후관리

    시설 관리

    . 정기적인 빌딩 점검을 통한 예방관리

    . 보수공사계획 수립, 보고 및 공사수행

    . 빌딩 내외부의 일상 유지관리(시설, 환경미화, CCTV )의 관리감독

    . 외주 유지관리업체의 선정, 감독 및 평가

    보고서 제공

    . 운영보고서(컨설팅 필요시)

    . 기타 임대인의 요구사항에 대한 검토 등

     


  • TS자산관리는 건물주를 대리하여 기존의 건물주가 일일이 신경 써서 수행했던 건물관리의 모든 부분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회사입니다.

     

    따라서 건물주를 대리하여 협력 부동산 등에 공실 관리를 진행하므로, 부동산 중개 수수료는 일절 받지 않습니다.

    , 부동산 중개업을 영위하지 않기 때문에 부동산 업체들과의 협력 관계가 가능한 것이며, 중개수수료를 나눠 갖는 행위도 하지 않습니다.

    이점이 부동산 중개업소나 다른 건물관리업체와는 차별화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개업을 영위하는 순간 타 중개업소와의 경쟁관계가 되므로, 이는 건물주를 대리하는 입장에서 이해상충행위가 되고,

    결과적으로 관리 건물의 공실 관리 효율성 측면도 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 (사례1) 20192*23:00 건물 화재경보기가 갑자기 울렸다.

    건물 3층 임차인 고시원 총무가 TS자산관리 담당매니저에게 전화를 걸어 이 사실을 알렸다.

    담당매니저는 TS자산관리 시설담당자와 방화관리업체(협력업체)에 즉각 연락하여 건물의 화재 여부를 체크하,

    단순 화재경보기 오작동으로 확인 후 이를 조치하였다.

    다음날 오전 TS자산관리 담당 매너저는 밤사이 있던 일을 고객(건물주)에게 보고했다.

     

    TS자산관리는 고객의 건물 관리(자산가치) 뿐만 아니라 고객의 수면시간(시간가치)을 지켜드렸다.

    (사례2) 201810*13:00 신규 고객(건물주)으로부터 임차인 A가 임대료를 6개월 연체된 사실을 통보받았다.

    TS자산관리 담당매니저는 즉각 동 임차인을 찾아가 자초지종을 물었더니 그간 임대인에게 천장 누수에 대해 조치를

    요구하였으나 시정되지 않아 임대료를 고의적로 납부하지 않았음을 알게 되었다.

    TS자산관리 담당매니저는 이를 즉각 고객(건물주)에게 보고하고, 관리담당자를 보내 원인을 알아본 후,

    윗층 화장실 바닥 방수공사를 최소 견적으로 실시하였다. (그동안 고객은 방수공사 업체들에게 터무니 없는 견적을 받아

    이를 결정하지 못한 고민만 하면서 임차인과의 갈등의 골만 깊어졌던 것이다.)

    임차인 A는 방수공사 직후 밀린 임대료를 전액 납부하였다.

     

    TS자산관리는 고객의 건물 관리(자산가치) 뿐만 아니라 고객의 임차인과의 갈등요소(정신적가치)를 해결해드렸다.

    * 동 사례들은 TS자산관리의 실제 관리 사례로 타업체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 TS자산관리는 고객님의 3가지 가치를 지키고, 높이기 위해 존재합니다.

    첫째는 고객님의 부동산 자산(Asset Value)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둘째는 고객님의 부동산 관리에 소되는 시간(Time Value)을 줄여드리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고객님이 건물 관리에 수반되는 정신적 스트레스(Mental health Value)를 해소시켜 드리는 것입니다.